부산대병원, 극동러시아 진출 추진 > 국제의료산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제의료산업현재위치 : 키마월드 > 국제의료산업
국제의료산업

부산대병원, 극동러시아 진출 추진

페이지 정보

글쓴이 KIMAworld 작성일18-03-20 10:51 조회540 댓글0

본문

부산대병원(원장 이창훈)이 극동러시아 지역에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사업 진출에 나선다.

 

이창훈 원장을 비롯한 부산대병원 방문단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지난 35일 열린 '극동러시아 경제특구의 한국투자자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방문단은 유리 트루트네프 러시아부총리 및 극동개발부 장관 등과 블라디보스톡 자유항의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에 관한 보견의료 협력에 관해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송영길 위원장, 주러시아 우윤근 대사 등이 참석했다.

312bdc26fa7a6f819bc84b6e20a09004_1521510

보건의료 협력회의에서 부산대병원은 다년간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전 세계 원양선원들을 위한 ICT 원격협진' '카자흐스탄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의 극동러시아 적용 및 도입에 관해 논의 했다.

 

박익민 융합의학기술원장은 "넓은 영토와 낮은 인구밀도에 적합한 ICT 원격협진 시스템의 극동러시아 도입은 러시아 의료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라시아 철도기점인 블라디보스톡 경제자유구역 내 원격협진센터 및 디지털 헬스케어센터 설립의 필요성에 대해 말해 한-러시아 위원들이 모두 공감했다"고 덧붙였다.

 

유리 트루트네프 러시아부총리도 "극동러시아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에 있어 부산대병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 원장도 "-러시아 원격협진 시스템 구축, 극동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현지 의료인 연수교육 등은 글로벌 수익 창출 및 러시아 환자 유치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극동러시아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발판으로 러시아와 의료 교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 메디 정숙경기자

 

 

관련기사 : 부산대병원, KT와 러시아에 진출

               http://www.kh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3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이름

  • Phone
  • 010-4198-7379
  • FAX
  • E-mail
  • ceo@kimaworld.net

상단으로